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북구 무인민원발급기 가격 및 위치

Life

by Jiii 2020. 12. 31. 14:58

본문

728x90

새 해가 돌아오고 각종 제증명 서류를 구비해야할 때가 있다.

나는 오늘 31일 북구 임동 새마을금고 ATM 옆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기로 했다.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법원, 주민센터, 행정실, 공단 등 관공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이렇게 직접 서류를 뽑을 수 있다. 

번호표 뽑고 기다리는 것보다 가까운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곳으로 가서 직접 뽑으니 30초도 안 걸렸다. 

준비물은 수수료를 결제할 현금 또는 카드만 있으면 된다. 주민등록증에 입력된 지문이다. 

기계 크기는 은행 ATM과 비슷하다.   

주민등록, 지적, 토지,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지원부, 농업경영체, 가족관계등록부, 제적부, 병적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어선원부, 교육제증명 대학교(원) 제외, 국세증명, 건강보험(국민연금), 고용, 산재보험(근로복지공단), 여권 등 발급 가능하다.
수수료도 저렴하거나 무료이다.

원하는 것을 클릭하고 잠깐의 소요되는 시간이 지나면 다음 화면이 나타난다. 주민등록 번호 입력과 지문입력이 전부이다. 

지문인식 창이 뜨면 그 때 지문인식기에 엄지손가락을 대면 된다.🤙 집에서 증명서를 뽑으면 나이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한 공공인증서 필요한데 여기서는 지문,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해당하는 증명서의 신청부수, 결제해야할 수수료를 확인한 후에 오른 쪽 엔터버튼의 발급 아이콘을 터치하면 된다.

인쇄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3분의 카운트가 된다. 하지만 3분까지 가지도 않고 15초 만에 서류가 나왔다.

정말 빠르고 간편한 만족스러운 서비스다. 

새 해를 넘기지 않고 서류정리가 끝났다. 신용카드를 가져왔지만 수수료도 무료였다. 

가까운 위치 확인 뿐만아니라 비고란의 ★★별표를 확인해야한다. 

발급 장소와 서비스 시간 (북구)

중앙동, 임동, 신안동, 용봉동, 운암2동, 운암3동, 동림동, 우산동, 두암2동, 일곡동, 매곡동, 오치2동, 석곡동, 건국동, 양산동, 신용동

임동 새마을금고 지점은 아침 8시부터 23시까지 운영된다고 했는데 22시 쯤 갔을 땐 마감 중이라 기계가 종료되었다. 

북구청민원실 무인발급기가 365일 모든 제증명이 가능하고 새벽 2시간 제외하고 상시운영중이라고 한다.
그러나 혹시 모를 점검이 있을 수도 있으니 좀 더 일찍 가는게 좋을 것 같다. 
평일 휴일 상관없고 부동산등기부등본까지 뽑을 수 있는 곳은 북구청민원실이다

첨부한 사진처럼 가족관계(제적부)는 어느 지점은 불가하므로, 제적부가 가능한 곳, 부동산등기부등본이 가능한 곳을 체크하는게 좋겠다.

지점별로 평일만 운영하거나, 무인발급기 이용 시간대가 다르므로 관할구청 사이트에서 가까운 발급장소를 참고하면 좋다.

https://bukgu.gwangju.kr/menu.es?mid=a10101020100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