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 해제 기간 계속 확인해보세요!

Life

by Jiii 2021. 2. 7. 19:51

본문

728x90

 

지금은 잘 나오고 있나? 2월 7일 오늘도 여전히 복구 중이다. 🙄👆 

광고 제한이 걸리면 이렇게 광고 송출이 안 되고 애드센스 로고만 나온다. 새로고침 해도 안됨 . . . 💬

1월 16일 쯤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다.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 하단 - ⚙️계정 - 정책센터

애드센스 홈페이에서 눈에 보이는 경고판이 보인다. 

⚠️정책센터부터 로고가 뜬다. 광고 게재 제한에 빠져버린 것이다. 

계정 - 정책센터를 누르면 더 자세한 날짜를 알 수 있다. 

기한은 2021년 1월 17일부터 적용되었다. 언제 풀리냐고? 아무도 모른다 ㅠㅠ 구글 마음이다. 

무효 트래픽 문제로 제한되었다.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1월 17일부터 기다리는 동안 검색을 해보았다.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꾸준히 확인하는 것이다. 

 

📬공식적인 통보 - gmail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된 다음 날 메일이 왔다.

무효트래픽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소명한다고 해도 통보식이라 풀어줄 것 같지 않다. 

그저 방문자를 계속 유지하고 블로그 품질에 투자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광고가 잘 송출 되고 있나 확인하거나 자기가 스스로 클릭하는 실수, 또는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것도 구글은 예민하게 반응한다. 

일단 이렇게 통보받은 이상 계속 블로그를 꾸려나가야한다. 애드센스를 달기위해 꾸준히 활동했던 것처럼 가꾸면 된다.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기다려야.. 

한 달을 채우는 동안 딱히 내가 할 수 있는게 없어보였다. 꾸준히 기다리고 포스팅했다.

자동으로 해지 되는 기간이 2주, 3주 또는 한달, 40일, 4개월 등등 블로그마다 달랐다.

긍정적인 것은 사람들이 결국에는 제한이 풀린다는 것이다. 나도 블로그에 과정을 올려서 공유하고 싶었다.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된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광고 수익은 0이었다. 그동안 쭉 꺼놨는데 31일만 저런 이유가 있다. 

1월 31일에 테스트 해보려고 애드센스를 켜봤는데, 저 로고만 뜨고 여전히 송출은 안됐다. 확인하느라 회색 막대가 솟아있다. 

다시 애드센스 꺼놓고 홈페이지에서만 확인하고 기다리기로 했다. 

 

1/17~2/7  3주동안에는? 

1월 17일 일요일부터 3주가 지난 뒤 오늘 2월 7일 다시 확인해보기로 했다. 

www.adsense.com

 

3주차 긍정적 차도 : 정책센터 상단 분홍색 경고판은 사라졌다!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문구가 사라진 것이다.💚

1월 17일부터 적용되었다는 내용도 사라지고 발견된 문제 없음 조치로 바뀌었다. 

일단 제한 표시가 사라졌다고 해서 바로 송출되는 것은 아니고 30% 50% 점진적으로 풀린다. 

광고 게재 제한 > 광고 수 제한 > 정상까지 40-50일정도 걸린다.

지금은 3주 20일 정도 됐으니까 계속 경과를 지켜보고 댓글로 기록 남겨놔야겠다. 

+2월 21일 : 드디어 조금씩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2월 22일 : 몇 몇 게시물에도 광고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약 한 달하고도 5일 지났네요)

+3월  5일 :  노출이 허용되어 $가 적립되기 시작했으나 새 글과 띄엄띄엄 송출이 안되는 글이 있습니다. (48일 째)

-----

4월 새 글까지 완전히 돌아왔습니다! 광고게재 기한이 빨리 풀리길 바랍니다.  🙏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