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주년 타코 함께 만들기 🌮 - 노르웨이>한국 EMS 걸리는 시간?

Norsk

by Jiii 2021. 5. 30. 22:59

본문

728x90

노르웨이에서 한국까지 걸리는 시간?✈️

3번 받으니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데이터가 쌓임!🥳 

노르웨이 한국 택배 보내기 - 우체국 국제소포

 

노르웨이 한국 택배 보내기 - 우체국 등기 국제소포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택배 이번엔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낼 때 걸리는 시간을 알아보자. 한국>노르웨이로 걸리는건 저번 포스트에서도 썼지만 정말 오래걸렸다. UPS나 DHL 항공으로

engelsk.tistory.com

작년에 올린 포스트에 얼마나 걸리는지 남겼다. 

8월 말에 보낸게 한 달 소요📌,

10월 말에 보낸게 13일 소요📌,

지난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보낸 택배들을 보면 딱 일정하게 도착하진 않았다. 

올해도 도착한 박스<3  시기별로 다른 것같은데 올해 한국에 도착하기까지 얼마나 걸렸을까?

 

2021년 5월의 기록💕 

요나가 5월5일에 택배를 보냈다🥳📦

  1주째, 일단 우리의 1주년인 5월 13일까지 일주일만에 도착하는건 불가능

  2주째, 노르웨이 국경일인 17일🇳🇴 택배어플 업데이트 된건 없음 

'2주는 넘기려나보다 월말에는 오려나?' 💬

  3주째, 잊고지낼 때 쯤 27일에 한국에 도착하고, 28일에 배송받았다

 

이번 택배는 3주 하고도 3일정도 걸렸다📌   4주보단 빠르고 2주보단 느린 중간 속도 :D

결국 한 달 안에는 다 도착하는 것 같다 😇 

 

노르웨이 스낵들😋

나 먹으라고 보낸 한국의 칸쵸 닮은 카툰스 <3ㅋㅋㅋ  

포장 안에 5개 봉지로 나뉘어있어서 소분하기 편하다.

내 파우치에 카툰1개, 음료수 1개 넣고 운전하고 일할 때 꺼내서 책상에서 냠냠 🥳

No Kims No party!

저번에 보내준 킴스랑 다른 맛으로 보내줬다. ㅋㅋ 짭짤해서 잊을 수 없다. 맥주스낵으로 딱임 
노르웨이 과자는 더 짜고 한국이 더 단 것 같다.

라그나로크

넷플릭스 노르웨이 드라마 보는데 Turid가 마트에서 킴스를 계산하고 있어서 바로 캡쳐했다 ㅋㅋ 
저번에 요나가 보내준게 저 감자칩이다!! 

초코과자

처음보는 초코청키들! 왼쪽의 치즈 초코, 뭔가 짭짤할거같은 기운이 느껴진다. 

오른 쪽의 더블초코쿠키 Små og søte (small and cute) 작고 귀엽다고 써있네염 🥰  티타임에 먹어주겠어 

캔디🍭🍬

한국의 더위를 이기지 못하고 녹아버린 젤리들🥵  떡이되어 하나가 되었다.

tysk로 잘못 읽어서 독일인줄 알았는데 tyrkisk, 터키의 매운 캔디라고 한다. 노르웨이는 다문화구나! 

 

타코 만들기 세트를 보내줌 

1. 또띠야 빵 

토르틸라? 토르티야? 또띠야를 보냈다. 노르웨이 사람들이 즐겨먹는다고 한다.

난 햄버거가 더 익숙한디! 노르웨이는 타코가 흔한가보다. 어쨌든 유통기한은 넉넉함 <3 

Tortilla를 검색하고 가자 🔍

얇은 빵, 토르티야 + 갖가지 재료 = 타코 🌮

멕시코 전통 음식인데  갖가지 퓨전이 가능하고 가루가 날리지 않아서
미국에서는 우주식량으로 쓴다고도 한다 🤭

2. 살사소스

두껍고 청키한 살사소스! 토마토소스 병처럼 생겼다.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옴 :3 

3.  타코 시즈닝 가루

올드 엘파소 스파이스 믹스 포 타코스!!

양꼬치에 찍어먹는 쯔란 맛이 난다. 큐민이 함유되어있는 가루이다. 이게 타코 고기랑 시너지를 내는듯 🔥 

 

4. 과카몰리

으깬 아보카도라는데, 사실 나는 과카몰리는 잘 들어본적이 없다. 🧐🧐

과카몰리!!!로 들어봄 ㅋㅋ 

과카몰리는 Anders Nilsen -살사 데킬라 노래에서 가사로 가장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가사를 보면 딱히 문장이 성립 안 되는데 우리가 들어본 스페인어 다 모아서 만든 노래이다.
'살사, 데킬라, 코라존, 세르베사, 무이 부에노' 외국인이 한국어 공부해서 '한복, 김치찌개, 기분, 쏘맥, 개좋아!!' 이런격ㅋ

1:00 쯤 "과카몰리!! 할라페뇨!! 살마 하옠!! 리키마틴!!" 이부분의 과카몰리🥑🥑🥑

 

유튜버 조승연의 탐구생활에서 과카몰리를 접한 적이 있다.
외국 스트리트 푸드 파히타, 과카몰리를 만들고 어머니와 육아와 교육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이다. 

'옥수수로 된 절편에다가 먹어야되는데'💭 타코 이야기 중이심 😄😄

 

영통으로 타코 만들기 

요나는 민스미트에 생아보카도, 방울토마토, 자색양파를 넣었다. 아삭아삭하겠다

거기에 생치즈 듬뿍 ㅋㅋ 익히지 않은 치즈를 좋아하는 요나분.. 너를 위해 치즈 모자 쓰면서 영통합니다

 

나도 내 특기 살려서 피자토핑처럼 살사소스 펴바르고 한우 볶은걸 뿌렸다

과카몰리를 바르고 샐러드는 상추로 넣었다ㅋㅋ 아삭아삭해져라 

너무 맛있어서 타코 2개 더 만듦!! 요나는 가운데로 몰았는데 나는 골고루 펼쳐서 피자토핑처럼 되었다. 

타코 들어서 먹는법! 자기만의 방식을 알려줌. 재료랑 들어가는게 사람마다 각자 다양하다고 한다 :)

안에 내용물이 많아서 요나처럼 못접겠다 ㅋㅋ 나는 그냥 말아올림 

나는 타코가 아니라 부리토를 만들었나 😎ㅋㅋㅋㅋㅋ

맨날 햄버거만 먹는 나를위해 타코 만드는 방법을 알려줬다. 고맙다 ㅎㅎ 

타코 3개와 코코넛워터로 하루 마무리 💕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