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정일기 첫날 - 선교정 시작하다

Helse

by Jiii 2023. 4. 14. 12:47

본문

728x90

드디어 교정을 시작하다

6개월 전에 지방에서 정밀 검진하고

수술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하길래

놀란 가슴 진정하고  

서울 왔다갔다하면서 검사했는데

서울대병원은 너무 밀리고 

구강내과까지 왔다갔다해서

그냥 내가 사는 곳에서 하기로 했다

 

이제서야 교정을 시작하게 됐지만 

여기저기 소견을 듣고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진 후에

치료에 들어가니 마음이 편했다 

 

교정 왜해?

개방교합이 심해서.. 

각종 불편함은 다 갖고 있다

발음 다새, 침흘려, 무슨 에일리언임 

 

선교정 소요기간

사람마다 다른데 

나는 1년 소요된다고 한다 

*진작 브라켓 달았으면 

벌써 절반 왔으련만 

지금이라도 시작해야지ㅠㅠ 

 

수술교정 기간은 총 2년반 잡고

그 중간 어느 쯤에 수술한다고 한다

나는 1년뒤에 하니까 

회복기간 한 달 가지고나서

후교정을 하게 될 것이다

 

수술교정비용

선교정 따로 후교정 따로가 아니고

합쳐서 하나의 교정비용으로 계산한다

*병원을 바꾼다면 모르겠다

 

일반교정보다 100-200만원 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하면 된다 

나는 600부터 시작. 월비는 없음

유지장치비용은 포함, 

치료 중간에 스플해야하니 20 추가 

* 수술비는 따로 1500 더 듦 (로컬)

* 서울대는 2500 

 

사람마다 구강구조가 다르듯이

치료 순서와 방법은 각자 다르다

내가 이렇게 처방 받아도 

다른 사람은 브라켓 바로 달 수 도 있고

나처럼 악궁확장 필요할 수 있다

*그러므로 비교나 조언은 절대 불가

 

 

2023년 4월 14일 시작

상악

내 악궁을 본따서 만든

상악 확장용 장치 

넓은 아치형이어야 하는데 

나는 오메가처럼 좁아져있다

구강호흡하느라 좁아터짐ㅠ 

 

핀 넣고 위에서 아래로 당기면된다

3일에 한 번씩 해주기로 함 

밥먹을 때는 장치 빼고 밥먹고

스플린트와 마찬가지로

변형올 뜨거운물 x

물세척, 솔질하고 폴리덴트 사용가능 

 

하악

하악 아랫니는 대문니

치열을 고르게 하기위해 

그거 펴주기 위해서 철사 달았다 

 

선교정은 좀 자주보기로 했다

2주에 한 번씩 내원하기로 함 

뭐 장치 떨어지거나

어디 아플 때 바로 내원하기에는

집 가까운 곳이 좋은 것 같다

서울을 이렇게 2주에 한번씩?

아이고 힘들다..

 

통증?

이따가 밀려오겠지만

2시간 지난 지금은 

그냥 이 쏠리는 느낌 뿐이다

근데 하악에 철도 깔 때가 좀 아팠다

아직 피거나 당기지도 않았는데!

 

치아마다 에어폴리쉬로 정리하고

메탈(?) 부착 후 하나하나 철사로 꿸 때 

통과하면서 철줄을 잡아당겨야 해서

아랫니 다 뜯기는 줄 알았다 

실처럼 술술 꿰지는게 아니니 참아야지 뭐 ㅠ 

이빨은 그렇게 쉽게 뜯기지 않게..찌 

 

결제방법

카드결제 한번에 분납도 가능하고

아니면 매월 카드를 가지고 와서 

그 때 그 때 결제해도 된다 

나는 30씩 20개월 결제하는걸로

거의 2년간 긁네 :)))

 

병원마다 치료방법과 치아교정 금액은 다르다

실력, 가격과 가까운 곳 등등 고려해서

여러 군데 둘러보고

치료하는게 좋은 것 같다

 

6개월간 대병,개인병원 정밀검진 비용과 

씨티, 엑스레이 촬영 엄청했는데 지쳤다

이제 치료시작하니 후련하다 

계속 기록해야지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