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콩 날씨는 더워, 더운데.. 그게 중요한게 아니야

Life

by Jiii 2023. 5. 17. 13:45

본문

728x90

홍콩 여행기 날씨 이야기 

홍콩 기온과 날씨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여름날씨다☀️

물냄새, 여름 장마철에서 나는 향이 느껴진다

약간 꿉꿉하고 어디 들어가면 확 시원한 그런 느낌

5월은 온화하고 따뜻한데 비가 꽤 자주오고

맑은 날에도 가끔 방울처럼 비가 떨어진다 

 

근데 중요한건 이거다

실내 냉방이 장난아니다.

꽁꽁 얼려놓음

어딜 가도 추워서 떠나는 공항에서는 냉방병 올뻔했다

여름이라고 가볍게 입는 거 좋아하는데 

이렇게 틀어도 되나 싶을정도로 춥다 

다시 가디건이나 긴옷, 후드티, 집업 입는 사람이 많다.

공항에서 노숙하는 사람들은 다들 긴팔이다. 

물자를 아껴야지 냉방을 꺼요!!! ㅠㅠㅠ 

 

그래도 더워서 짜증지수가 올라가는건 아니니까

쾌-적 하다고 할 수 있겠다..만 

당연히 아이스

밖에서 걷다가 레스토랑에 들어가서

물한잔 마시면 물은 겁나 뜨겁다.

목이타서 허겁지겁 마시기에는

김이 모락모락 핫뜨거 ㅋㅋㅋㅋ 🍵

갑자기 중국문화권인걸 느낄 수 있었다. 

아니 미지근한 정도도 아니고

물 마시면 정말 한 겨울에 나오는

숭늉처럼 뜨숩다.

 

기름진 음식이 많으니 물이 따뜻한게 

몸에 더 좋을 것 같다고 느끼긴 했다.

 

물 한 잔에서

'내가 이국에 오긴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냉방은 쎄게 틀어놓고 물은 뜨거운 나라

그리고 음식에 팁 추가되서 나오는 나라

 

나는 가벼운 여행자야
몸만왔다가 몸만갈거야

다 좋아요

하지만

실내는 냉골이니까 옷을 꼭 챙겨가세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