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대사 외우기 📜 - 그 후 영화 미드 다시보면?

Engelsk

by Jiii 2023. 3. 7. 20:36

본문

728x90

오랜만에 블랙 세일즈를 다시 봤다

2020년 쯤에 봤었던
<검은 해적들> 명작 중에 명작이다
다시 넷플릭스 들어오면 좋겠다
 
옛날에 Anki 어플로 공부했을 때 
1화 대사를 많이 저장했었다 
 

기시감 느끼기

대사가 나오기 직전 
뭔가 낯익은 느낌 😳
 
내가 영어를 잘한다기보다는
이 쯤에서 아는 말이 나올거같은데! 
꿈에서 이 장면을 본 것같은 느낌 

안키에서 봤구나!
암기어플 Anki

당시 저 문장이 
굉장히 맘에 들었나보다 ㅋㅋ 
문법까지 달달 외운 기억이 난다
배우의 톤이 들어가서
다시 살아있는 소리가 된다 
 

where we don't rely on wages
we own a stake and
where our pleasure isn't a sin

 
우리의 기쁨이 죄가 아닌 곳
17세기 해적의 대사이지만💰💰💰
21세기 현대사회에도 소망한다😂
 
데자뷰 뿐만 아니라 
드라마 복습할 때 기분이 좋다 
스크립트 외운 덕에 
내가 다시 그대로 말할 수 있는 장점🗣️


영어 대사 외울 때 모르는 문장 말고도
맘에드는 문장, 통찰하는 대사들을 
영어공부할 때 따로 모아놨는데 
 

넷플릭스 <빌어먹을 세상따위>

이것도 명대사가 많아서 자주 봤었다
 
이 영화는 독백도 많고
워낙 저장을 많이해서 
거의 드라마 한편을 외운 느낌이다 

어떤 사람을 오랫동안 못 보고 살다 보면
 

그 사람이 정답이 될 거라고 착각하기 쉽다.
 

그들은 머릿 속에서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정답이 될 수 없다.
더 많은 질문을 만들 뿐이다.

 
 
 

그렇게 애들을 버릴꺼면 낳지를 말았어야지
그들은 평생 자기가 잘못했다고 생각하거든
 

그 날이 내가 배운 날이었다.
침묵이 정말 시끄럽다는 것을

제임스가 차분한데
애가 또 말을 잘해~ 
 
안키 사용방법은 넷플 랭귀지 리액터
가입하면 대사를 모아서 저장할 수 있고
이걸 Anki로 보낼 수 있다 
 
 

 

🍿넷플릭스 영어공부 600시간 무자막으로 보기

2023년 영어공부 계획 무자막으로 보기 그 동안 재밌게 본 작품 🎬 그간 봤던 넷플릭스를 정리하면서 다시 보고싶은 드라마, 영화 장르나 국가에 따라서 다시 정리했다 아무래도 영어공부는 자

engelsk.tistory.com

 

 

외국어 공부 Anki 사용법 - 노르웨이어 공부하기

여러 유˙무료 외국어 어플로 공부를 해봤지만 언어 공부에는 Anki가 최고인 것 같다. 짧은 영단어부터 긴 문장, 외국어가 아닌 법학의 긴 판례까지 학습할 수 있고 망각 곡선을 이용해서 애쓰지

engelsk.tistory.com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