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2번만에 승인 😭 (feat. 2개월의 1일1포스팅 과정과 블로그 소개 )

Life

by Jiii 2021. 1. 11. 20:21

본문

728x90

2020년 11월 11일 블로그를 시작하다

플랫폼 설정하기 : 네이버? 티스토리?

11월 8일 친구랑 진지하게 블로그를 시작할까 고민했다. 친구는 이미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었고 나는 시작부터 애드센스에 관심이 있어서 티스토리에서 하려고 했다. 아무래도 네이버가 조회수가 많고 협찬 기회도 많지만 나는 소소하게 미니홈피처럼 조회수에 관심있었는데 그렇다고 너무 유입자가 많으면 부끄러울 것 같았다. (* ͡°ლ ͡°*)  개인적인 것도 올리기 때문에 티스토리로 잔잔하게 시작해서 내 키워드에 관심있는 사람이 구글링해서 방문하면 그걸로 만족했다. 환영해요!

관심분야 3가지 설정 -  심플한 카테고리로 시작🏋️‍♀️

영어공부 썰을 풀면서 블로그 첫글을 씀 - Engelsk🔠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유. 영어회화와 수능영어?

2019년 새해가 떴다. 모든 사람들이 새해가 되면 새로운 결심을 하곤 한다. 나 또한 그랬다. 2월 18일부터 본격적으로 하게된 이유는 내가 구독한 유튜브 채널이 있었는데 해외 생활을 하고 있는

engelsk.tistory.com

내 블로그는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되어있는데 첫 포스팅이 "내가 왜 영어를 못할까? 영어를 시작하게 된 이유"
블로그 주소 engelsk.tistory.com 여기서 Engelsk는 노르웨이어로 영어를 뜻한다. 

호주를 가려고 영어공부를 시작했는데 내가 간단한 의사소통을 못한다는 것에 충격먹고 2년간 영어회화에만 집중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를 스트레스 받지 않고, 내가 하고싶은 '말'을 전달하는데에 집중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했다.내가 열정적으로 관심있는 토픽이고 여전히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에 나눌 이야기가 많다고 생각했다.

노르웨이/노르웨이어 연재하는 이유 - Norsk🇳🇴

 

노르웨이어를 공부하게 된 이유 - SKAM

2015-2017노르웨이 NRK에서 방영한 드라마 스캄123 을 접하고부터 노르웨이에 관심을 갖게 됐다.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언어라서 나한테는 스페인, 독일, 영국 보다 더 이색적이었다. Ja[야] = 응. N

engelsk.tistory.com

노르웨이 한국 택배 주고받기 - 역시 Norsk  카테고리 

 

노르웨이 한국 택배 보내기 - 우체국 등기 국제소포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택배 이번엔 노르웨이에서 한국으로 택배를 보낼 때 걸리는 시간을 알아보자. 한국>노르웨이로 걸리는건 저번 포스트에서도 썼지만 정말 오래걸렸다. UPS나 DHL 항공으로

engelsk.tistory.com

몇년 전에 노르웨이 드라마, SKAM에 푹 빠졌었는데 2020년에 요나랑 연애하게 되면서 다시 노르웨이어를 공부하게 됐다. 
요나랑 영어로 대화하지만 노르웨이어도 영어와 문법이 비슷해서 간단한 말은 노르웨이어로 말하는데 의미가 통해서 재밌다.
영어와 마찬가지로 노르웨이어가 너무 좋아서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글을 올리려고 카테고리로 설정했다. 

일상에서 마주하는 이벤트 기록 - Life 

 

초보운전 데뷔 day1 - 인생 처음 운전 (초보운전스티커~주행연습)

면허따면 우리가 다시 가려고 했던 그 곳!! 엄청 어릴 때 탔던 추억의 바이킹 :) 11월 17일 어제자로 면허증이 나왔는데 18일 오늘 바로 친구랑 첫 드라이브를 갔다. 공식적으로 운전 가능하니 내친

engelsk.tistory.com

ex) '면허따기 위한 비용', '운전면허 합격하기 위한 팁', '내돈내산 노트북 언박싱' 등 일상에서 꼭 남기고싶은 것들을 썼다.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알고싶지만 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답답할 때, 내 글을 남기면 사람들도 원하는 것을 얻어갈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글감이 될 수 있다.

꾸준함으로 카테고리 돌보기 

영어와 노르웨이어처럼 시간이 걸리는 카테고리는 주로 Life 카테고리에 글을 쓰며 내 일상을 공유했다.
카테고리를 골고루 꾸준히 업데이트하는게 중요해서 일주일에 1번 이상은 Engelsk, Norsk 카테고리에 새 글을 써서
 N
 마크를 띄우려고 노력했다.

애드센스 팁을 읽어보니 카테고리를 많이 설정하면 방치하게 되니, 일단 시작은 적은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전부 신경쓰라는 것을 염두했다. 이것 저것 쓰다보면 카테고리를 4-5개 늘리고싶었지만 범주를 크게보고 애드센스 통과하기 전 까지는 카테고리 3개에만 집중했다. 

1차 애드센스 신청

방문자 50 전후로 처음으로 애드센스 신청 😅 - 실패

12월 초 일일 방문자가 50일정도 됐을 때 신청했는데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 메일이 왔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2주 이상 걸린다고 했는데 정말 시간이 오랜 뒤에 저렇게 메일이 왔다. 매일 매일 adsense 접속해서 승인됐는지 체크했었다. 11월에 시작해서 새로운 달, 12월이고 방문수 50 도달하자마자 뭐라도 하고싶어서 신청했는데 아쉽게 되었다. 방문자 수를 더 올리고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기로 했다. 

1일1포는 계속하기

신청하고 나서도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매일 포스팅하기 

1일 1포를 위해 자정까지 얼마 안 남았을 때 빠른 템포의 노래를 틀어놓고 열심히 마감을 향해 달렸다.

크리스마스 주간에도,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도 계속 올렸다 🥲친구랑 대화할 때 거의 1일 1포스팅의 노예였군 

방문자 슬럼프

갑자기 내 블로그가 검색이 안된다! 

11일을 마지막으로 갑자기 다음에서 들어오는 방문자수가 거의 0에 수렴했다. 이상해서 평소 자주 들어오는 검색어로 다음에 검색해봤는데 내 블로그가 나오지 않았다. 단순히 순위에서 밀린게 아니라 뒤로 가기를 몇번이나 해도 내 블로그는 나오지 않았다. 

내돈내산 글인데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가 잘못된건지 어떤 이유를 모르겠어서 검색했더니 '저품질 블로그'에 빠질 때 이런다고 한다. 자동으로 수집되는 알고리즘이 어떤 것을 건드렸는지 모르겠다. 상업성은 무슨..  피땀눈물 노협찬인데요😭💔💔💔

일단 해당되는 날짜로부터 문제되는 글은 비공개로 돌리고 모든 글에서 여기 링크에서 구매했다고 올렸던 링크를 전부 재점검했다. 그리고나서 일상글을 좀 더 올리니 방문자수는 회복했다. 

2차 애드센스 신청

드디어 통과했습니다 애드센스 😭❤️❤️❤️ - 2개월의 1일1포 

12월 초에 실패했지만 한 달 내내 열심히 글을 올려서 방문자 100명 부근에 도달 했을 때 다시 신청했다. 첫 신청에는 오래 걸렸는데 두번째 통과할 때는 결과가 금방 나왔다. 

1월 4일 오후 3시반에 신청해서 사이트 검토 중에 들어갔다. 

1월 6일 오전 1시에 애드센스 통과했다고 메일이 왔다!! 📨

나는 내가 직접 애드센스에 들어간 1월 8일에서야 확인했는데 통과될 때는 진작에 이렇게 빨리 되는구나 😂 이틀 걸림

이렇게 2개월동안 티스토리를 하면서 드디어 애드센스를 통과해서 너무 기쁘다 😭
한 번 떨어지고나니 더 길게보고 느긋해야되는 줄 알고 내려놨는데 이렇게 패스하니 너무 행복하다.
방문자 0일 때부터 꾸준히 북돋아주었던 요나랑 재밌게 읽어준 친구들, 그리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728x90

관련글 더보기